술이 사람을 먹듯 생각이 사람을 먹었다

LG유플러스 사용 가능한 듀얼스탠바이 폰 샤오미 미5S 를 사다.#언락완료 본문

알뜰폰

LG유플러스 사용 가능한 듀얼스탠바이 폰 샤오미 미5S 를 사다.#언락완료

victorJ 2017. 3. 28. 19:08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5S 언락 작업을 완료하려 합니다.




언락



△ 언락승인 요청을 3월15일에 하고 승인을 3월18일에 받았습니다. 승인은 빠른분은 당일날 받는 분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3일정도 걸렸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해서 미5S를 받고 바로 언락작업을 실행할수 있었습니다.



1.언락 프로그램 다운받기(링크)


△ 위 링크에 접속하여 Unlock Now 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갑니다.




△ 기존에는 계정 가입화면으로 넘어갔는데 현재는 언락 툴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위의 Download Mi Unlock 버튼을 클릭하여 언락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 저장을 눌러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받습니다.




2.언락 프로그램 실행



△ 다운받은 프로그램 압축을 풀면 여러파일이 보이는데 그중 위와 같은 MiFlashUnlock.exe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 아주 무서운 권리포기각서에 동의를 하셔야 언락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Agree 를 눌러 동의를 표 하셔야 합니다.





△ 가입한 계정을 입력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언락을 할경우 디바이스가 안전하지 않을수 있다고 계속적으로 메세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주의 사항도 나오고 아직 미5S에 연결이 안되어 있다는 메세지도 나옵니다. 연결하는 방법은 미5S의 전원을 끈상태에서(화면이 아닌 전원을끈상태) 볼륨다운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고 있으면 FastBoot 모드로 진입합니다. 그후 미5S를 PC와 연결합니다.




△ 위와 같이 FastBoot 모드가 실행되면 미5S를 연결합니다.




△ 연결을 하면 Unlock 버튼이 활성화 되어 클릭할수 있게 됩니다. 주의사항도 읽어보고 Unlock 버튼을 눌러 언락을 시작합니다.




△ 언락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 언락이 성공적으로 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이제 언락을 성공한것입니다. Reboot phone 버튼을 클릭하여 미5S를 재부팅합니다.






3.언락이 잘 되었나 확인하는 방법 ADB 프로그램 다운로드(링크)


ADB 프로그램을 통해서 언락이 잘 되어 있나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서 다운이 안될 경우 주소를 그대로 익스플로러에서 실행할 경우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저는 크롬에서 접속했더니 다운은 안되고 이상한 글자로된 페이지가 보였습니다. 그래서 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하니 정상적인 다운로드가 되었습니다.)



△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에서 다운로드가 잘 됩니다.




△ 전원을 다시끈후(화면이 꺼진것이 아닌 전원을 끕니다.) 볼륨다운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러주고 있으면 FastBoot 모드로 진입합니다. 미5S를 PC와 연결합니다.




△ 다운로드된 adb 파일의 압출을 풀어 탐색기로 접근후 경로를 쓰는곳에서 cmd 를 입력후 엔터를 쳐서 command 창이 나오게 합니다.




△ 위와 같이 command 명령어 창에서 fastboot devices 친후 엔터를 누르고 fastboot oem device-info 친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2개의 명령어를 실행하면 미5S의 bootloader 상태정보가 보입니다. 그중 Device unlocked : true 이 항목을 보면 됩니다. 항목처럼 우리가 원하는 언락이 되어 있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언락 완료

처음엔 언락이라는 말이 무엇인지 그리고 또 작업이 복잡할거 같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정보들을 읽다보면 잘 몰라도 따라하면 쉽게 할수 있다 라는 말들이 있을땐 뭐야! 해본자들의 여유인가 했지만 실제로 해보면 그냥 따라하면 된다는게 이해가 갑니다.


실제로 작업을 되돌아 보면 "1.언락승인받고 2.언락프로그램 다운 실행하여 언락 3.언락되었나 확인" 이렇게 간단합니다. 처음 해보는 것들이어서 부담감이 있지 실제로 해보면 그렇게 복잡하지도 어렵지도 않은 작업입니다. 더 알고 싶다면 개념에 대해서 조금더 찾아보면 도움이 되지만 굳이 깊게 알지 않고 작업을 해도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이 됩니다.


국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이런 작업이 필요없습니다. 외산폰은 듀얼스탠바이가 가능하고 저렴한 가격 이라는 장점때문에 이렇게 귀찮지만 이것을 이겨내고 나아갈수 있는 원동력을 제공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언락 작업을 완료하고 다음번에는 TWRP설치와 EU롬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