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사람을 먹듯 생각이 사람을 먹었다

LG유플러스 사용 가능한 듀얼스탠바이 폰 샤오미 미5S 를 사다.#도착 개봉 본문

알뜰폰

LG유플러스 사용 가능한 듀얼스탠바이 폰 샤오미 미5S 를 사다.#도착 개봉

victorJ 2017. 3. 27. 17:15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다리던 샤오미 미5S 의 도착과 개봉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도착


3월13일 월요일 오전 10시 50분 신청 했고 3월20일 월요일 오전 11시 10분에 도착했습니다. 꼭 1주일 걸려서 받았습니다.

Qoo10 배송은 언제나 빠른듯 합니다.



△ 포장은 위의 상태로 왔습니다. 비닐이 까끌까끌한게 미세먼지가 포함되어 있는건지 원래 그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뽁뽁이가 아주 튼실합니다. 집어 던지더라도 생존할듯 합니다.




△ 미개봉품으로 변경해서 받았습니다. 중국롬 그대로의 것으로 받아서 언락후 EU롬으로 올릴 예정입니다.






△ 첫 인상은 심플합니다. 그레이의 전면은 검은색입니다. 이너 베젤이 보이는게 싫어서 선택했습니다.




△ 구성품 입니다. 본체, 충전기, 케이블, 유심핀, 설명서 입니다. 




△ 보호필름에 잔 기스들이 좀 있습니다. 제거후 화면에는 이상이 없었습니다.




△ 뒷 모습 입니다.




△ 손으로 잡아본 전면 입니다. 한손에 잘 들어옵니다.




△ 평상시 사용하던 패턴으로 잡아봤습니다.




△ 옆 모습 입니다.




△ 손으로 잡아본 뒷 모습 입니다.






유심 커팅


기존 사용하던 유심이 마이크로 유심이어서 나노유심 크기에 맞게 커팅을 해야 했습니다.

기존에 유심 어댑터 구입할때 혹시 몰라 같이 구입한 유심커터기가 이번에 쓰이네요.

마이크로 유심 들어가는곳에 넣고 힘껏 눌러 절단했습니다.



△ 유심 커팅기를 이용해 잘 잘려져 나왔습니다.





△ 손톱줄로 거친부분을 잘 다듬어 주었습니다.




△ 잘려지고 다듬어진 유심이 슬롯에 잘 들어갔습니다.




△ 잘 인식하였습니다.


닥치면 한다.


샤오미 미5S 가 오기전까지는 언락하는 방법이나 EU롬 올리는 방법들의 글을 많이 봤지만 눈에 들어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미5S 가 도착하고 이제 사용을 해야하니 빠른속도로 글들이 눈에 들어오고 머릿속에 들어오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유심 2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개는 위에 꼽은 에넥스 0원 요금제 유심을 한개는 LG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 유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화와 문자 수신발신 전부 특이한점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받은 당일 오후10시부터 새벽1시까지 이것저것 손보며 세팅을 완료했습니다. 졸려서 정신이 없었지만 그래도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수 있을만큼 세팅을 했습니다. 역시 바로앞에 닥쳤을때 최대한의 능력을 끌어 올려 완성하는듯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글을 올리고 유심언락, TWRP 설치, EU롬 올리는법 등 차례대로 올려보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