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사람을 먹듯 생각이 사람을 먹었다

알뜰폰 유모비 쓸만한 요금제 본문

알뜰폰

알뜰폰 유모비 쓸만한 요금제

victorJ 2017. 3. 15. 10:53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인기가 많은 유모비의 쓸만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모비(링크





우선 타이틀이 대단합니다.

"어떤 통신사와 비교해도 자신 있습니다!"


어떤 요금제가 있길래 자신있다고 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요금제는 크게 3가지 + 1가지 이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Small Medium Large + 무제한 입니다.



우선 Samll 요금제부터 봐보겠습니다.




무려 0원이라고 광고하고 있는 요금제 입니다.

0원 요금제는 A모바일의 0원 요금제가 생각나는데요.

이건 어떻게 0원이 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통화는 50분 데이터는 무려 1GB 이런데도 0원!

하지만 0원의 요금제는 카드를 이용할때 카드할인까지 포함한 금액입니다.

약간은 속은 느낌이 드네요. 위비카드는 1원만 사용해도 할인이 적용되기에 큰 부담은 없지만 그래도 조건없이 0원은 아닙니다.


약정과 무약정이 나뉘어 지는데요. 약정을 할경우 해지나 번호이동시 위약금이 나오기 때문에 잘 따져봐야 할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Medium 을 알아보겠습니다.





3 + 1 가지 요금제 중에서 가장 많은 이들에게 좋은 조건의 요금제 아닐까 생각합니다.

음성 350분 데이터 무려 6GB 카드사용시 6500원! 대부분의 사용자가 이 요금제 안에서 해결을 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부모님도 이 요금제를 사용하라고 하고 싶지만 위약금 때문에 못넘어가고 있네요..

광고도 Medium 으로 하고 있고 주력으로 밀고 있는 요금제 인듯 합니다.




다음으로는 Large 요금제 입니다.




음성 500분 데이터 10GB 요금은 19700원. Medium 보다 음성 150분 데이터 4GB 늘고 요금은 13200원 늘어났습니다.

Medium 요금제보다는 가성비가 떨어지는듯 합니다. 물론 메이저 통신사와 비교할수 없을 정도의 요금제가 나오지만

그래도 아쉬운건 아쉽습니다.



마지막으로 +1 인 무제한 요금제 입니다.




지금 헬로모바일에서 33000원에 무제한 요금제가 나오고 있어서 위의 39490원에 비해 대략 6500원이 저렴하여 헬로모바일이 우세한데요. 어떤이유던지 유플러스 통신망을 사용해야 한다면 대안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 카드 할인 이용시 29490원으로 3만원이 안되는 금액으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할수 있다는것은 정말 대단한듯 합니다.




확인할 사항이 있습니다.

유심단독 요금제라서 스마트폰은 자체적으로 알아서 공수해야 합니다.

혹시 가입을 했는데 스마트폰이 지원을 안하는 경우도 있기때문에 아래의 사항을 꼭 확인하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유의사항 입니다.

이 요금제도 헬로모바일 무제한 요금제와 동일하게 24개월동안 할인이 유지됩니다. 그 후로는 알수 없습니다.

아래 유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요금제의 함정이 있습니다.

위비카드 할인으로 요금을 비교했는데 위비카드 1만원 할인은 12회만 할인이 됩니다.

12회 이상이 될경우 카드할인은 없어지는것입니다.

24개월 계속 카드 할인을 받는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하나카드가 24회 할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동일하게 1원이상 사용하면 받을수 있는 혜택입니다.

그런데 할인 금액이 5천원이네요.. 위비카드가 더 좋아보이네요. 받을수 있는 할인 금액이 동일하면 빨리 받는게 좋으니깐요.


하지만 Small 요금제를 이용할시에는 하나카드로 24회 5천원 할인받는게 더 좋을듯 합니다.




우리카드는 전월 실적이 필요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안쓰는듯 합니다.




이렇게 유모비에서 쓸만한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무쪼록 현명한 통신서비스를 소비하는 모두들 되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