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사람을 먹듯 생각이 사람을 먹었다

LG유플러스 사용 가능한 듀얼스탠바이 폰 샤오미 미5S 를 사다. 본문

알뜰폰

LG유플러스 사용 가능한 듀얼스탠바이 폰 샤오미 미5S 를 사다.

victorJ 2017. 3. 14. 14:40

안녕하세요.


오늘은 LG유플러스와 듀얼스탠바이를 사용할수 있는 폰 샤오미 미5S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듀얼스탠바이


듀얼스탠바이 폰은 유심 2개를 사용할수 있는 폰입니다. 1개는 업무용 1개는 개인용 등 2개의 유심을 하나의 폰에 사용 가능합니다.

제가 듣기로는 중국이나 미국 같은 나라는 땅이 넓어서 한개의 통신사가 모든 지역을 커버할수 없어 커버되는 지역별 유심을 하나씩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와는 달리 듀얼유심폰들이 많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외산 듀얼스탠바이폰은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LG유플러스와 듀얼스탠바이가 가능한 폰은 이제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그중 저는 커뮤니티가 잘 되어 있는 샤오미 제품을 선택하려 합니다.

샤오미 제품중에서 LG유플러스와 듀얼스탠바이가 가능한 폰은 미5,미5S,미5S plus,미믹스,미노트2 이렇게 알려지고 있습니다.(통화와 문자까지 가능한 제품)


저는 미맥스를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화면이 커서 패플릿폰으로 사용하고 싶었지만. LG유플러스와 듀얼스탠바이가 불가하여 어쩔수 없이 위의 5가지 폰중에서 골라야 했습니다.

패플릿폰으로 미맥스와 동일한 화면 크기의 미믹스가 끌렸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포기할수밖에 없었습니다.

미5S plus, 미노트2 는 화면이 확큰게 아니고 가격이 부담이 되어서 제외시켰습니다.



샤오미 미5S


정보를 수집하던중 가성비와 귀차니즘의 사이에서 고른것이 미5S 였습니다.

가장 저렴한 미5 를 고르고 싶었으나 해금이라는 주파수 락을 풀어주는 작업이 필요하여 그런 작업이 필요없는 미5S 를 선택하였습니다.(하지만 이것 이외에도 작업은 있습니다.;;)



색상은 그레이를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다른색 폰들은 앞쪽이 화이트로 되어 있지만 그레이만 검은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 화면이 검은색을 선택한 이유는 화이트는 이너베젤이 너무 잘 보여서 디자인을 위한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LG유플러스 무제한 요금제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매번 제꺼 하나 회사폰 하나 이렇게 들고 다니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었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는 테더링을 해서 사용하는데 가끔 느려지는 현상도 있고 베터리도 빨리 달아서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그래서 기존부터 듀얼스탠바이폰에 관심이 많았지만 하필 제 폰도 LG유플러스 통신을 사용하는 유모비여서 어찌 할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유모비 약정이 4월중순에 끝이나기에 드디어 때가 왔다 생각하여 미리미리 듀얼스탠바이 할수 있는 폰을 준비하는 것이었습니다.


정보를 조사하던중 폰을 구입후에도 쉬운일이 아닌 작업들이 있습니다. LG유플러스 사용을 위해선 VOLTE 가 되어야 하는데 그건 EU롬에서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EU롬으로 올리려면 언락을 하고 TWRP 를 통해서 올려야 하더군요.

미5S 신청할때 글로벌롬으로 신청을 했는데 글로벌롬으로 작업을 하려면 복잡하다는 말을 듣고 우여곡절 끝에 미개봉 제품 변경 요청까지 하였습니다.


저렴한 통신비와 편리한 사용을 위한 작업이 하나하나 펼쳐지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복잡한 작업을 해야 하지만 그래도 1개의 폰에서 모든걸 해결할수 있는 것은 너무 매력적입니다.

현재 제품은 Qoo10 에서 구입하여 배송중인 상태 입니다. 그동안의 이력으로 보았을때 1주일 안에 배송이 올듯 합니다.

배송이 오는중에 정보를 더 조사하여 언락 하는 방법을 배우고 TWRP를 설치하는 방법을 배우고 EU롬을 올리는 방법도 배워야 하겠습니다. 그러한 일련의 작업을 포스팅에 하나씩 올려볼까 합니다.



조금더 편리함 조금더 저렴함


그동안 제품을 구입하고 통신 서비스를 선택하는 이유는 조금더 편리하고 조금더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목적이 있었습니다. 그 목적이 귀찮은 작업이 있지만 조금더 하게 되고 또 더 알아보게 되어서 편리함과 저렴함을 가져오게 되는듯 합니다.

앞으로 더 저렴하게 LG유플러스와 듀얼스탠바이가 가능한 모델들이 나오기전까지 미5S 를 열심히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현명한 모두들 되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