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사람을 먹듯 생각이 사람을 먹었다

광명역 ktx 주변 파크자이 등 건설 상황 - 2017.05.18 본문

일상 일들

광명역 ktx 주변 파크자이 등 건설 상황 - 2017.05.18

victorJ 2017. 5. 20. 13:30








광명역 ktx 와 광명종합터미널이다.

어느덧 광명역 인근에 살기시작한지 만으로 3년 가까이 되고 있다.

그 사이 허허 벌판이던 광명역 주변은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같은 대형 쇼핑몰이 들어오고 주변은 회사 건물들이 속속들이 들어오고 있다. 요즘은 한창 아파트가 건설되고 있다. 광명역 ktx 동편에는 파크자이가 활발히 건설중이고 서편에는 호반베르디움 푸르지오 가 건설중에 있다. 추가로 데시앙이 건설을 준비중인듯 하다.











광명역 ktx 근처에 세워진지 가장 오래된 대형 건물일듯 싶다. 처음엔 잘만 회사의 건물이었는데 모회사 모뉴엘 사기건으로 다른곳에 판매가 되어진듯 하다. 어린이집 이름이 잘만커다오 라서 재미있어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ㅎㅎ

















바로옆에 광명무역센터 부지이다. 아직 터파기 공사는 아니고 그냥 부지만 가지고 있는 상태이다. 지금은 롯데건설 에서 시공을 하는듯 한데 기존에는 대림에서 한다고 되어 있었다. 중간에 업체가 바뀐듯 하다.












길가에 어여쁜 꽃들을 아주 많이 심어 놓았다. 철마다 나라에서 이곳에 꽃들을 심고 있다.












광명역 방향으로 호반베르디움이 웅장하게 올라가 있다. 아직 공사는 한창 진행중이다.


















광명무역센터와 쉼터를 사이에 두고 광명역자이타워가 있다.

지금은 지반을 다지기 위한 공사를 들어갔다. 흙을 나르는 대형 덤프트럭이 수시로 들어갔다 나갔다 하고 있다.












디자인은 참 멋있는듯 하다. 가운데 유리벽으로만 되어 있는 홀같은것이 인상적이다. 사진상에 길건너 공원같은게 보이는데 저곳이 공원이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건물 부지인듯도 한데 말이다. ㅎㅎ












사진상에 나온 공원의 모습이 있던 곳이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비어있는 공터였는데 지금은 주차장이 신설되어 있다. 바로 옆에 광명코스트코 건물이 보이고 있다. 계속 주차장으로 사용할지 사진처럼 공원으로 조성할지 잘 모르겠다. ㅎㅎ












광명역 ktx 와 광명종합터미널이 보인다. 종합터미널은 미래를 위한 준비단계인듯 하다. 아직은 이용자가 거의 없는 편이다. 아파트가 생기고 빌딩들이 생기면서 유동인구가 많아지면 서서히 이용자도 많아질듯 하다.


















광명역 ktx 동편에는 파크자이 아파트가 중심이 되고 있다. 1차 2차로 나뉘어 지어지고 있고 자이타워까지 건설되면 자이 천국이 될듯 하구나 ㅎㅎ 사진상으로 아파트 뒷편에 공원이 보이는데 원래는 하수처리장인데 이곳을 지하화 하고 공원으로 만드는 중이다. 여의도 공원이 23만㎡ 이고 이곳은 18만㎡ 인걸로 나오니 크기는 엄청나게 큰 공원이 될듯 하다. 현재 공정률이 94% 를 넘어서고 있다고 한다. 목표는 9월로 하고 있고 순조롭게 진행중이라니 완공되면 열심히 가서 놀아줘야 겠다.













광명역 ktx 동편에 있는 파크자이는 1차는 거의다 지었다. 8월이 예정이었으니 지금은 거의 마무리 단계인듯 싶다. 2차는 이제 한창 공사 진행중에 있다. 재미있는게 이게 정확하게 내가 잘 들은건지 모르겠지만 크레인 타워가 움직이면 주의하라고 멘트가 나오는데 그때 한국말만 나오는게 아니고 중국어도 나오는듯 했다. 이제 공사 현장에 중국사람도 아주 많아졌다는뜻인가 ㅎㅎ












광명역 ktx 바로 옆이라서 ktx 로 출퇴근 하시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장소인듯 하다. 이근처 버스는 모두 광명역 ktx 를 지나가게 되어 있어서 버스로 이동시에도 좋은 환경이다. 고속도로 진입로도 바로 앞에 있고. 다만 서울로 올라가기에는 대중교통은 조금 시간이 걸린다. 가장 빠른게 이번에 개통된 광명역 ktx 에서 사당 방면으로 다니는 버스 8507이 가장 빠른듯 하다. 나머지는 빠르게 접근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












파크자이 1차 이다. 외관은 완성상태이다. 내부 공사가 한창일듯 하다. 이곳에 상가가 좀 생기고 음식점좀 생기고 슈퍼좀 생기고 하면 동네가 좀 풍성해질듯 하구나. 지금은 광명역 ktx 안에 음식점들이 거의 전부이다. 뭐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안에도 좀 있고 코스트코도 있지만 자잘한거 먹고 사자고 거기 가기엔... ㅎㅎ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