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이 사람을 먹듯 생각이 사람을 먹었다

에넥스텔레콤(A모바일) 알뜰폰 0원요금제 쉽게 따라할수 있는 가입기 본문

알뜰폰

에넥스텔레콤(A모바일) 알뜰폰 0원요금제 쉽게 따라할수 있는 가입기

victorJ 2017. 4. 12. 13:51







이번이 두번째 가입이네요


기존에 한번 에넥스텔레콤 A제로 요금제에 가입했었지요.


기존에는 글로만 이야기 해드려 이번에는 자세한 사진과 함께 보여드려볼까 합니다.

기존에는 헬로모바일에서 에넥스텔레콤으로 번호이동을 했었고, 이번에는 유모비에서 에넥스텔레콤으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유모비가 메인으로 사용하는 번호였는데 기존에 옮긴 전화를 1달반정도 사용해봤는데 전혀 문제 없어서 메인을 옮기기로 했습니다. 사실 메인폰 약정이 만료 되었습니다.;;




주의사항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 주의사항에 해당하는지 먼저 확인해 봐야 합니다. 신청후에 주의사항 걸리는게 있으면 안되기 때문이죠. 특히 빨간글씨 자세히 보셔야 합니다. 한달에 최소 10분이상 통화하셔야 합니다. 안쓰면 강제로 해지하겠다고 합니다! 사용하시려는 단말이가 호환이 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뭐 KT 회선은 대부분의 단말기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MMS 수신에 대해서도 잘 보셔야 할듯 합니다. 확인 또 확인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폰의 유심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 우리가 가입하려는 A제로 요금제는 3G 요금제 입니다. 기본제공량 확인후 혹시 자신에게 맞는 다른 요금제가 있으면 다시 고르셔도 됩니다. A6000 요금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합니다. 가격과 제공량 보면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그럼 이제 가입을 위해 A모바일샾 접속(링크)


△ 메인 화면입니다. 이번에 나오는 갤럭시S8 에넥스텔레콤에서도 출시하나 보군요. 여담이지만 갤럭시S8 정말 이쁘더군요.






△ 가장 위에 보이는 메뉴중 요금제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아래에 LTE 요금제와 3G 요금제가 보입니다.








△ 3G 요금제를 선택 합니다. 바로 A제로 요금제가 보이네요. 상세보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A제로 요금제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주의사항도 나오네요. 주의할점은 음성만 50분 무료이고 나머지는 사용한 만큼 나옵니다.






△ 유심 요금제 가입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통신망 : KT, 가입유형 : 번호이동, 망구분 : 3G, 요금제 선택 : A Zero 선택후 가입하기를 눌러줍니다. 유심비 빼고 전부 0원입니다. 보기에 정말 좋군요^^








△ 위의 두 항목을 넣고 실명인증 버튼을 눌러줍니다.








△ 약관동의를 하셔야 합니다. 저는 일괄동의후 선택만 제외하였습니다.







△ 저는 체크카드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 신청서 작성을 시작합니다. USIM을 선택하고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유심비는 5,500원이 들어가네요. 저의 폰은 나노유심을 먹습니다.







번호이동할 전화번호를 넣고 기존통신사를 골라줍니다. 전 유모비를 선택했습니다.

이전 통신사 인증을 위해 신용카드,일련번호,자동이체,지로 등을 선택하여 알맞은 번호를 넣습니다. 전 신용카드선택후 뒷 4자리를 넣었습니다. 기존 유모비에서 신용카드로 자동결제로 했기때문입니다.

개통방법은 이번에는 실제 사용하는것이어서 ARS로 개통요청을 선택했습니다. 직접 개통요청을 하는것입니다.

추가인증정보는 2가지 항목중 지금 바로 넣을수 있는 항목을 골라 정확히 입력해 줍니다.








△ 자신의정보를 정확히 입력후 납부정보와 청구서수령방법 및 부가서비스 등을 입력합니다. 기존에 가입한 에넥스텔레콤 A제로 요금제가 무선데이터 차단 서비스가 되어 있길래 자동으로 들어가나 했었지요. 그런데 이번에 가입하다보니 부가서비스에서 제가 선택을 했겠네요^^;; 데이터 요금이 비쌉니다. 꼭 무선데이터차단을 신청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신청을 합니다.








△ 신청완료 되었습니다. ARS개통으로 진행하니 유의사항이 보입니다.








△ 신청이 이상없나 상태는 어떤가 궁금하실수 있습니다. 그럴때 다시 홈페이지로 가서 오른쪽 위에 보면 신청현황 조회가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 신청하신 정보를 넣고 신청현황 조회 버튼을 눌러주면 현재 상태가 나옵니다. 잘 신청 되었습니다.








△ 상세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주면 상세하게 신청 정보들이 나옵니다.





신청 마무리 하며


오전 10시 35분에 신청을 완료 하고, 오전 11시 41분에 가입확인 전화가 왔습니다. 확인은 본인확인이랑 유의사항등을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신청후 1시간 정도 지나서 연락이 왔으니 처리가 빠른편인듯 합니다. 이제 내일쯤 유심이 도착하고 개통을 진행하면 됩니다.


따라오시다 보면 신청 절차의 어려움은 별로 없습니다. 가입하셔야 겠다고 마음만 먹으시면 쉽게 도전해보실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량이던지 기존 통신사의 위약금이라던지 기계의 수급이라던지 이것저것 따져보고 좋다 하시면 바로 도전해보세요!!




Comments